프로그램 툴/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 쉐이프 빌더 활용한 무지개 일러스트

RealisationZ 2021. 8. 15.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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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일러스트 쉐이프 빌더를 활용한 무지개 일러스트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쉐이프 빌더 툴이 생소하실 분들도 있는데 아래의 영상과 글을 통해 쉐이프 빌더를 활용한 무지개 일러스트를 만들어 봅시다.

 

출처 : 롤스토리 디자인 연구소

가장 먼저 5pt의 원을 그려줍니다.

상단의 Object - Path - Offset Path에 들어가서 아까 그려준 5pt의 원만큼 Offset 해줍니다.

위의 과정을 동일하게 7 과정을  반복해주며 헷갈리지 않도록 색상을 선정합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어느새 무지개 색상 완성!

무지개를 만들기전 무지개를 전체 드래그하여 잡은 후 가운데의 선을 기준으로 line bar을 그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전체를 드래그하여 자르기 전 object - expand를 눌러 무지개를 면으로 만들어 준 후 pathfinder - divide를 눌러주면 반으로 잘립니다.

여기까지 완성을 했다면 반은 다 왔습니다.

같은 크기의 동일 원을 3개 그려준 후 구름의 모양대로 원을 잡고 늘려줍니다.

위와 같이 있을 때 구름의 모양 바로 아래에 라인을 그려줍니다(선택사항)

왼쪽 패널의 쉐이프 빌더 툴을 활용해서 path finder-shape modes-unite을 활용하는 대신 라인 위의 빈 공간에 있던 면들까지 합쳐 모두 하나의 면이 되도록 만들어줍니다. 그러면 정말 끝!

 

✨무지개 뒤에 파스텔톤의 하늘 배경까지 만들어주면 일러스트 쉐이프 빌더 활용한 무지개 일러스트가 끝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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