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디자인

브랜드의 기본, 로고 디자인의 이해

RealisationZ 2021. 9. 2. 19:01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hp7TJRksIC8 

 

브랜드 심볼디자인에서 중요한 것?

  • 컬러와 쉐입 -> 사람들의 심리에 영향을 준다.

 

<컬러>

  • 파란색 - 안정감을 준다, 정직, 신뢰 ex) 은행, 삼성로고, 뉴스의 로고  
  • 레드 - 열정, 힘, 위험, 자극적 ex) 코카콜라 , 넷플릭스 , 엽기떡볶이
  • 옐로 - 행복감, 에너지 ex) 맥도날드, 아마존, 카카오톡
  • 그린 - 건강함 , 차분함, 자연적인 느낌 
  • 블랙 - 심플함, 세련됨, 권위적인 느낌 ex) 샤넬, 디올

 

<쉐입>

  • 사각형 - 단단한 느낌 신뢰감 ex) 레고
  • 동그라미 - 친근함, 조직 ex) lg, 스타벅스, 농심
  • 삼각형 - 권위적인 느낌 ex) 현대 (건축, 인테리어)
  • 스플라인(곡선) ex) 행복감, 애플, 맥도날드
  • 스트라이프 - 미래 지향적 ex) ibm (it에서 많이 활용됨)

 

<심볼 디자인의 과정>

 

  1. 기업의 컨셉 및 아이덴티티 분석 
  2. 스토리텔링(가지치기) ex) 보안이라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연관 키워드들 생각 
  3. 컨셉 3가지 도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마음에 드는 컨셉 도출)
  4. 벤치마킹 ( 다른 사이트, 나의 컨셉과 비슷한 디자인을 한 브랜드 서칭)
  5. 디자인 시안 작업 ( 기본적인 요소들을 조합해서 여러 가지 디자인 샘플링을 만든다)
  6. 디자인 축소
  7. 결과물 완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