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브랜드 구상과정>
- 디지털과 관련된 브랜드를 디자인해야한다.
- 디지털
- 앱, 웹 서비스
- 멋쟁이 사자처럼에서 했던 프로젝트를 상상해보자
- 개인적으로 앱을 했을 때 더 재미있게 느껴졌던 것 같다
- 그러면은 앱 서비스를 새로 제작해봐야겠다
- 다양한 앱 서비스 중 하고싶은 서비스?
- 요즘 필요시되는 앱
- 나의 시간을 잘 관리해주는 앱 -> 하루하루가 너무 빨리 지나간다
- 코로나때문에 집에만 있으니까 몸 관리가 되지 않는다. 운동을 하지 않아서 건강이 안좋아진다.
-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먹다보니 칼로리 걱정을 하지 않는다
-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하러 병원까지 가기에는 시간, 돈이 너무 많이 든다
- 집에서 편리하게 건강 검진을 할 수 있는 서비스는 없을까?
- 인바디 기기보다 편리하게 집에서도 할 수 있는...
- 앱을 통해서 건강을 관리한다...
- 내게 필요한 식단, 운동, 휴식을 세세하게 관리해주는 서비스
- 기존에 있는 앱들에는 어떤게 있을까?
<이미 있는 건강 관리 서비스 리서치>- 주요 서비스, 기능
- 밸런스 프렌즈 : 식단 피드백, 부위/종목별로 추천받는 운동 영상, 멘탈 케어, 다이어트 달력, 개인 상황에 맞는 식단 추천, 영양소 체크 / 체중관리
- 나의 건강기록 : 내가 먹는약, 건강검진 결과, 예방접종, 의료기록 열람
- 오늘 건강 : 약의 복용시간 알림, 운동시간/걸음수 기록
- 삼성 헬스 : 걸음수/활동시간/음식 칼로리/수면시간 기록, 친구들과의 함께 공유 가능
<내가 차별화를 둘 수 있는 점>
- 기존의 프로그램을 보면 나의 운동 기록에 대한 세부적인 방법들을 알려주지만, 스스로 할 수 있게끔 하는 동기가 부족한듯 싶다 -> 그렇다면은 하루 작게작게 운동을 실천할 수 있게 작은 미션들을 생성하는건 어떨까? 개인에 맞춤화되어있는 추천 관리 프로그램이 이미 실행되어있다면은 , 오늘 하루 500걸음 달성시 포인트 부여 라던가?
-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 : 두가지를 생각해보았는데, 첫번째는 앱 서비스안에 작은 캐릭터를 만들어서 꾸미는 기능을 만든다 or 캐쉬워크처럼 포인트를 모으고 편의점과 같은 다양한 시설에서 이용하도록!
- 삼성 헬스에서 친구들과 공유를 하도록 만들었는데, 나는 그러면 실시간으로 친구들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도 비대면 운동이 가능한 서비스를 생각해봐야 겠다. ex) 열품타에서 실시간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의 영상을 보는 것처럼!
- 멘탈케어와 헬스케어를 동시에 챙겨줄 수 있는 섬세한 서비스였으면 좋겠다.
<브랜드 네이밍>
- 헬스와 뷰티를 합성한 다양한 용어들을 만들어보자
- 웰리빙
- 웰포유
- 웰니스
- 웰 strength -> 웰's
- 웰헬스
- 웰핏
- 웰사운드
- preserve health -> help
- 혼자서도 운동하고 건강관리를 유연하게 할 수 있다는 의미로는...
- 셀프이너헬스
- 셀프인어스
- 셀프온유
- 셀프 챌린지 -> 셀린
- 엑설사이스 셀프 -> 이프
- 엑설사이스 온 미 -> 엑온 -> act on?
- 엑설사이징 에브리데이 -> 이브 -> eve
- 헬스셀프
- 헬스피플
- healthy fit
- 퍼스널헬스
- 임푸르브
- 밸런스 온유
- 피지컬 헬스 -> 피스?
- 메디컬 밸러스 -> 스컬? skrrr
- 홈닥터
- 홈헬스
- 스위트 헬스
- 스위트 피지컬 -> 스위피
- 홈코치
- 코치 포 유 -> 코유
- 코치 헬스
- 코어 헬스
- 피지컬 아카이브
- 센터 피지컬 -> 센피
- 센터 헬스
-> 뭔가 이름이 브랜드를 상징하면서도 긍정적인 중의적 의미를 지녔으면 좋겠다. (기울임꼴 글씨 선정)
<건강과 관련된 이미지> - unsplash 출처
<내가 choice한 브랜드 이미지>
- live colorfully 라는 슬로건을 가지는 나의 이너뷰티와 헬스를 책임져 줄 수 있는
- 완전히 얌전한 이미지보다는 활동적인 다양한 색감이 들어갔으면 좋겠다.
- 나로써 자기발전의 동기부여가 되어 일상에서 자그만한 실천을 통해 성취감을 얻게 하는것이 목적
<ppt 순서>
썸네일
브랜드 구상과정
이미 있는 건강 관련 서비스 (주요기능, 서비스) 사례 소개 / 시장현황 / 트렌드
내가 차별화를 둘 수 있는 점/타겟팅
브랜드 이미지 (무드보드)
브랜드 네이밍 옵션
1차 브랜드 로고 시안
728x90
반응형
'공부 > 전공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막걸리 리브랜딩 선정 피드백 [ 브랜드 디자인 전공] (0) | 2021.09.16 |
---|---|
막걸리 브랜드 [고려주조] 알밤 막걸리 리서치 (0) | 2021.09.16 |
일러스트 중간고사 리서치 시작 [ 피노키오 일러스트] (0) | 2021.09.13 |
디지털 상거래 필수 기본 상식 용어 정리! (0) | 2021.09.11 |
다이나핏 시장분석 [ 광고디자인 과목 전공 자료조사] (0) | 2021.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