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문제도출>
스포츠웨어 현황
현재 코로나 시국을 고려한 문제점 생각
다양한 현재 사례 (설문조사)
-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아웃도어와 평상복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받지않는 스타일링으로 활용 가능
- 코로나로 인해 운동을 개인의 취미로 생각하는 젊은 세대들이 늘어나면서 골프, 등산, 서핑 등의 다양한 운동 영역의 취미가 더욱 늘어날것으로 예상됨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으면서 개인의 시간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운동)
- 집을 나가지 않고도 운동하는 홈트족 증가 ( 운동의 재미있는 일상을 다루는 일주어터 / 땅끄부부 유튜버 영상 시청)
- 자연과 밀접한 운동 영역에서 발생하는 환경 쓰레기 문제 EX) 등산 -> 불법투기 쓰레기
- 스폰서 협약을 맺은 야구 구단의 홍보 효과에 대한 고려
<타깃분석>
- 다이나핏에서 제시한 타깃은 40대 남성 중심에서 MZ세대로의 이동
- MZ세대들의 특징
- 개인의 시간을 알차게 쓴다 ( EX) 투두 메이트 어플)
- 사회적 윤리성을 고려한 기업에 대해 선호를 보인다 -> 비윤리적 이득을 취한 기업에 대한 신뢰도는 상대적으로 적음 EX) 사회적 기업 : 파타고니아
- 타이트한 핏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편안한 룩을 선호
- 유행에 휘둘리기보다는 자신들의 개성/취향 존중
- 긴 영상의 광고보다는 짧은 숏 영상에 높은 집중도를 보임 EX) 유튜브의 SHORT동영상, 틱톡
- 제 2의 캐릭터에 대한 욕구 -> 자신의 부캐릭터를 만들고자 함 EX) 네이버 제페토
<해결방안>
타깃에 맞춘 재해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개선안
- 데일리 룩으로 입을 수 있는 다이나핏 스포츠웨어
- 야외에서만 입는 아웃도어 룩이 아닌 집, 일상, 운동 이라는 세가지의 카테고리 모두 경계없이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 (EX)이너웨어 - 홈웨어 - 데일리 룩)
- 운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에 대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환경문제를 해결 할 수있는 솔루션 제시 (작은 실천, 1일 1 챌린지)
- 하루 중 틈틈히 운동을 할 수있는 일일 플래너 어플 제작 ( 계획을 실현시키면 포인트 보상)
- 운동 유튜버들과의 광고 진행 -> 옷의 편안함 강조
- 여자 배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야구 구단에서 홍보 효과를 누리기보다는 여자 배구로의 새로운 홍보 전략을 수립하는건 어떨까?
- 틱톡이라는 미디어를 활용해서 다이나핏의 다양한 룩을 보여줄 수 있는 숏영상 제작
- 새로운 나라는 제 2의 캐릭터로 사람들에게 또다른 '선한 영향력을 주는 나'라는 주제로 챌린지 진행해보는 건 어떨까?
<스포츠웨어 광고 사례>
https://www.youtube.com/watch?v=SFrb_anCM4Y : 플라스틱병으로 만든 옷을 홍보하며 자연스럽게 제주의 로드 소개
<컨셉도출>
다이나핏의 대표 아이콘이 눈 표범인 만큼 이를 활용해서 내 인생의 SPEED UP이라는 키워드로 환경 보호 챌린지, 1일 1 건강 운동 챌린지 등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목표를 정해 현재를 가치있게 보내고자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한 컨셉!
<추가적으로 후에 생각할 것들>
실행방안 -> 기대효과
옥외광고
영상광고
sns마케팅
팝업스토어
실제 목업
728x90
반응형
'공부 > 전공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러스트 중간고사 리서치 시작 [ 피노키오 일러스트] (0) | 2021.09.13 |
---|---|
디지털 상거래 필수 기본 상식 용어 정리! (0) | 2021.09.11 |
과학적 연구 방법의 기본 개념 (나만의 필기 노트) (0) | 2021.07.05 |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적용 사례와 분석 ( 나의 필기노트) (0) | 2021.06.16 |
시장 세분화 전략/사례와 마케팅 믹스 ( 나의 필기 노트) (0) | 2021.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