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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핏 시장분석 [ 광고디자인 과목 전공 자료조사]

RealisationZ 2021. 9. 10.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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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출>
스포츠웨어 현황
현재 코로나 시국을 고려한 문제점 생각
다양한 현재 사례 (설문조사)

  •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아웃도어와 평상복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받지않는 스타일링으로 활용 가능
  • 코로나로 인해 운동을 개인의 취미로 생각하는 젊은 세대들이 늘어나면서 골프, 등산, 서핑 등의 다양한 운동 영역의 취미가 더욱 늘어날것으로 예상됨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으면서 개인의 시간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운동)
  • 집을 나가지 않고도 운동하는 홈트족 증가 ( 운동의 재미있는 일상을 다루는 일주어터 / 땅끄부부 유튜버 영상 시청)
  • 자연과 밀접한 운동 영역에서 발생하는 환경 쓰레기 문제 EX) 등산 -> 불법투기 쓰레기
  • 스폰서 협약을 맺은 야구 구단의 홍보 효과에 대한 고려 
 

명산에 방치된 불법투기 쓰레기가 수백 톤 이라니 - 충청투데이

충남도가 도내 명산에 방치된 쓰리기 수거에 나선다는 보도다. 도내에는 논산의 대둔산을 비롯해 금산 서대산, 예산 덕숭산, 청양 칠갑산 등 전국 100대 명산에 포함된 산이 6개 있다. 이 곳 명산

www.cctoday.co.kr

 

<타깃분석>

  • 다이나핏에서 제시한 타깃은 40대 남성 중심에서 MZ세대로의 이동
  • MZ세대들의 특징
  • 개인의 시간을 알차게 쓴다 ( EX) 투두 메이트 어플)
  • 사회적 윤리성을 고려한 기업에 대해 선호를 보인다 -> 비윤리적 이득을 취한 기업에 대한 신뢰도는 상대적으로 적음 EX) 사회적 기업 : 파타고니아 
  • 타이트한 핏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편안한 룩을 선호 
  • 유행에 휘둘리기보다는 자신들의 개성/취향 존중
  • 긴 영상의 광고보다는 짧은 숏 영상에 높은 집중도를 보임 EX) 유튜브의 SHORT동영상, 틱톡 
  • 제 2의 캐릭터에 대한 욕구 -> 자신의 부캐릭터를 만들고자 함 EX) 네이버 제페토

 

<해결방안>
타깃에 맞춘 재해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개선안

  • 데일리 룩으로 입을 수 있는 다이나핏 스포츠웨어 
  • 야외에서만 입는 아웃도어 룩이 아닌 집, 일상, 운동 이라는 세가지의 카테고리 모두 경계없이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 (EX)이너웨어 - 홈웨어 - 데일리 룩)
  • 운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에 대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환경문제를 해결 할 수있는 솔루션 제시 (작은 실천, 1일 1 챌린지)
  • 하루 중 틈틈히 운동을 할 수있는 일일 플래너 어플 제작 ( 계획을 실현시키면 포인트 보상)
  • 운동 유튜버들과의  광고 진행 -> 옷의 편안함 강조
  • 여자 배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야구 구단에서 홍보 효과를 누리기보다는 여자 배구로의 새로운 홍보 전략을 수립하는건 어떨까?
  • 틱톡이라는 미디어를 활용해서 다이나핏의 다양한 룩을 보여줄 수 있는 숏영상 제작
  • 새로운 나라는 제 2의 캐릭터로 사람들에게 또다른 '선한 영향력을 주는 나'라는 주제로 챌린지 진행해보는 건 어떨까?

 

<스포츠웨어 광고 사례>

유머스러운 고민시의 광고와 바로 뒤에 대비되는 광고 -> 익살스러움 강조
'우리는 산에산다' 라는 시리즈로 개인의 일상을 광고처럼
what i want,thesia 라는 슬로건으로 자유롭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

https://www.youtube.com/watch?v=SFrb_anCM4Y  : 플라스틱병으로 만든 옷을 홍보하며 자연스럽게 제주의 로드 소개

 

<컨셉도출>

다이나핏의 대표 아이콘이 눈 표범인 만큼 이를 활용해서 내 인생의 SPEED UP이라는 키워드로 환경 보호 챌린지, 1일 1 건강 운동 챌린지 등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목표를 정해 현재를 가치있게 보내고자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한 컨셉! 

 

<추가적으로 후에 생각할 것들>

실행방안 -> 기대효과
옥외광고
영상광고
sns마케팅
팝업스토어
실제 목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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