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디지털 환경의 특징>
- 공동지향적
- 인터넷 이용자가 가장 얻고 싶어 하는 것은 정보
- 역시장의 형성 -> 네트워크 안에서 가상의 구매집단을 형성하여 공급장의 경쟁을 유발할 수 있는 구매력을 창출
- 프로슈머 : 생산자이자 소비자가 된다는 개념으로 네트워크 시대에 이미 이는 현실
- 스마트슈머 : 쓸것은 쓰되 이를 통한 문화생활 = 똑똑한 소비자
- 소비자 주도적인 환경으로 변화
- 크라우드 소싱 : 대중을 참여하도록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방법
<인터넷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문제인식
- 정보탐색
- 대안평가 (혜택과 효용이 무엇인지 평가)
- 구매결정
- 구매후 평가
- 버즈 : 상품에 대해 떠도는 이야기 -> 인터넷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네트워크의 효용성은 더 커짐 (인터넷 구전 마케팅)
- 내부 경로 갈등 (온라인 경로간의 갈등)
- 외부 경로 갈등 (제3자가 개입된 경우 발생하는 경로 갈등)
- 인터넷 물류 : 기업의 경쟁우의 원천을 원가적 요인과 차별적 요인으로 구분하면서 물류분야에 대한 관심을 보임
728x90
반응형
'공부 > 전공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기획 시작 (0) | 2021.10.29 |
---|---|
UX/UI 팀원 회의 자료조사 (0) | 2021.10.11 |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 사례 [전공 리서치] (0) | 2021.10.01 |
다학년 연구 자료조사 Basic (0) | 2021.09.27 |
다이나핏 광고 요소 선정 피드백 [ 광고디자인 과목 전공 ] (0) | 2021.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