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디자인 결과물에 본인만의 스토리를 녹여서 -> 단순한 결과물이 아니라 스토리 만드는 것을 추천
- 컨셉츄얼한것을 강조해서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 포트폴리오는 짧은 시간안에 본인의 능력을 보여주는것
- 가장 인상적인것 / 본인이 가장 잘하는것을 보여줘야 한다
- 대학교 때만 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 작업을 보여주어 본인의 가능성을 보여주어라
- 양산 경험을 한 것을 중심으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 본인의 강점을 보여주는 예시
- need at least 3 different types of projects
- do proper user research
- enterprise tools and complex solutions -> find problems and solution behind using applications / skills to take the super complex challenge and unify it in a very cohesive meaningful experience for user
- research case studies -> do your own
- need to do it anyway
- projects tailored for the application
- first we need to sketch what to do -> writing what context are included
- second , making layout
- ex) 1. branding /2. mobile app / 3. landing page
- thought are important too -> what you learned from projects
- adding animations -> makes your portfolio lively
- puting dynamic layouts
- also need to select different types of designs which can be looked unique
- 홈페이지에 다양한 작업물 업로딩
- overview -> ux/ui디자이너로서 어떻게 활동을 했는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 소감 설명
- competitive analysis
- userpersona /finding pain points
- knows how to understand the users as ux/ui designer
- sketch -> user's flow -> prototype
- having too much information can be dangerous
- typography . colorstyles. ui components . photography -> try to post only the key points of your designs
- who i am -> projects (visual and well worded description of the candidate's skillset
- information presented in a digestible way
- 리서치 -> 파이널 디자인까지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에 대한 과정 (파이널 디자인 제외)
- 디자인을 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 회사에 어울리는 디자인 프로젝트를 제출해야한다
- 올바른 product design 질문들 -> product design의 안목이 생긴다 ( 결과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왜 이런 결과에 도달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한다)
- 이 앱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가 뭐지?
- 이 앱은 왜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지?
- 왜 여기서 이런 색을 사용했는지
- research -> 다양한 도표
- 우리의 타겟유저는 누구인가? 타겟을 어떻게 결정하게 되었는지
- research findings
- user journey map -> 앱을 디자인 할때 어느부분이 페인포인트인지 정확히 알수있는 부분
- in depth interview -> 인터뷰 진행을 통해 타겟 유저그룹이 실제로 어디에서 어려움을 겪었는지 발견
- 이런 리서치들을 토대로 궁극적으로 풀어내야할 부분에 대해 한문장으로 요약 -> problem statement
- persona -> target user들과 공감 하기 위한 페르소나 작성 -> 면접관 입장에서 이런 특징들을 어떻게 정리를 했는지에 대해서 물을 수 있다 -> 인터뷰와 페인포인트 탐색과정에서 중복된 답변들을 토대로 제작
- competitive analysis ->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위한 전략
-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점들 도출 (다양한 도출 방법 ex)브레인스토밍)
- ideation -> 아이디어 구상 과정 디자인을 해서 고쳐나가겠다
- 디자인 와이어프레임 -> 디자인 목표가 무엇이냐
- usability testing -> 이것을 통해서 알아내려는 것이 무엇인지/ 다양한 예시 사례들 -> 가장 선호했던 디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반응 , 레이아웃에 대한 결정을 했다면 포멧은 어떻게 될것인가에 대해서도 생각
- 파이널 디자인
728x90
반응형
'공부 >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X/UI 페르소나 저니맵 작성하는 방법👼 (0) | 2022.01.09 |
---|---|
UX/UI 디자인 포트폴리오 제작 방법 서칭(2) (0) | 2022.01.07 |
디자인 포트폴리오 알아보기 (0) | 2021.12.27 |
UX Ideations: A Technique for Producing Ideas (0) | 2021.11.17 |
로고를 디자인하는 7가지 단계 알아보기 🤞 (0) | 2021.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