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디자인

UX/UI 디자인 포트폴리오 제작 방법 서칭(1)

RealisationZ 2022. 1. 4. 2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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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자인 결과물에 본인만의 스토리를 녹여서 -> 단순한 결과물이 아니라 스토리 만드는 것을 추천
  • 컨셉츄얼한것을 강조해서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 포트폴리오는 짧은 시간안에 본인의 능력을 보여주는것
  • 가장 인상적인것 / 본인이 가장 잘하는것을 보여줘야 한다
  • 대학교 때만 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 작업을 보여주어 본인의 가능성을 보여주어라
  • 양산 경험을 한 것을 중심으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 본인의 강점을 보여주는 예시

 

  • need at least 3 different types of projects 
  • do proper user research
  • enterprise tools and complex solutions -> find problems and solution behind using applications / skills to take the super complex challenge and unify it in a very cohesive meaningful experience for user
  • research case studies -> do your own
  • need to do it anyway
  • projects tailored for the application 

 

  • first we need to sketch what to do -> writing what context are included
  • second , making layout
  • ex) 1. branding /2.  mobile app / 3. landing page
  • thought are important too -> what you learned from projects
  • adding animations -> makes your portfolio lively
  • puting dynamic layouts
  • also need to select different types of designs which can be looked unique

 

 

  • 홈페이지에 다양한 작업물 업로딩
  • overview -> ux/ui디자이너로서 어떻게 활동을 했는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 소감 설명
  • competitive analysis
  • userpersona /finding pain points
  • knows how to understand the users  as ux/ui designer
  • sketch -> user's flow -> prototype
  • having too much information can be dangerous
  • typography . colorstyles. ui components . photography -> try to post only the key points of your designs
  • who i am -> projects (visual and well worded description of the candidate's skillset
  • information presented in a digestible way

 

 

  • 리서치 -> 파이널 디자인까지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에 대한 과정 (파이널 디자인 제외)
  • 디자인을 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 회사에 어울리는 디자인 프로젝트를 제출해야한다

 

  • 올바른 product design 질문들 -> product design의 안목이 생긴다 ( 결과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왜 이런 결과에 도달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한다)
  • 이 앱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가 뭐지?
  • 이 앱은 왜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지?
  • 왜 여기서 이런 색을 사용했는지
  • research -> 다양한 도표
  • 우리의 타겟유저는 누구인가? 타겟을 어떻게 결정하게 되었는지
  • research findings
  • user journey map -> 앱을 디자인 할때 어느부분이 페인포인트인지 정확히 알수있는 부분 
  • in depth interview -> 인터뷰 진행을 통해 타겟 유저그룹이 실제로 어디에서 어려움을 겪었는지 발견
  • 이런 리서치들을 토대로 궁극적으로 풀어내야할 부분에 대해 한문장으로 요약 -> problem statement
  • persona -> target user들과 공감 하기 위한 페르소나 작성 -> 면접관 입장에서 이런 특징들을 어떻게 정리를 했는지에 대해서 물을 수 있다 -> 인터뷰와 페인포인트 탐색과정에서 중복된 답변들을 토대로 제작
  • competitive analysis ->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위한 전략
  •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점들 도출 (다양한 도출 방법 ex)브레인스토밍)
  • ideation -> 아이디어 구상 과정 디자인을 해서 고쳐나가겠다
  • 디자인 와이어프레임 -> 디자인 목표가 무엇이냐
  • usability testing -> 이것을 통해서 알아내려는 것이 무엇인지/ 다양한 예시 사례들 -> 가장 선호했던 디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반응 , 레이아웃에 대한 결정을 했다면 포멧은 어떻게 될것인가에 대해서도 생각
  • 파이널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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