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전공 공부

다이나핏 광고 요소 선정 [ 광고디자인 과목 전공 자료조사]

RealisationZ 2021. 9. 17. 17:53
728x90
반응형

HS이전 공모전 기획안

교수님께 컨펌 받은결과 나오게 된 이야기

  • 틱톡과 같은 숏 폼 미디어를 활용한 광고
  • 다이나핏을 입으면 또다른 새로운 내가 되는 효과 (부캐릭터에 대한 MZ세대의 특징 활용)
  • SPEED UP의 브랜드 가치를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세부적으로 내용을 정해보자

  • 다이나핏을 입었을 때 어떻게 새로워진 내가 될까?
  • 스타일적으로? 아니면 하는 행동에서의 변화?
  • 예를 들면 아이폰을 사용해서 좀 더 트렌디해 보인다는 그런 생각과 비슷한 느낌?
  • 오! 내가 다이나핏을 입음으로써 요즘의 흐름에 따라가는 트렌디한 사람이라는 걸 강조해보는 건 어떨까
  • 그러면 틱톡을 활용해서 장면이 바뀔때마다 오늘 다이나핏의 트레이닝 복을 입으면 새로운 러너로써의 나로 변하게 된다 , 그냥 일반인이 마치 운동선수가 된다는 그런 느낌?
  • 오늘 새로운 나로 변하게 되었다, 다이나핏을 입고서! 이런문구로
  • 그러면 키워드를 어떻게 정해보아야할까 -> # SPEED UP MY DYNA LIFE (SPEED UP 의 브랜드 가치와 DYNAFIT의 DYNA를 활용한 키워드)
  • 키워드를 생각해보자
  • SPEEDING UP FOR ME
  • 내 인생의 SPEED UP
  • 내인생의 가속도 SPEED UP
  • SPEED UP THE PROGRESS
  • SPEEDING UP
  • 새로운 나로 SPEED UP
  • 또 다른 나와의 만남 
  • 지금 이 순간을 SPEED UP
  • 멈출수 없는 지금! SPEED UP
  • FOLLOW, 나를 따라 SPEED UP
  • SPEED UP, 달라진 새로운 나와
  • 새롭게 달라진 나와, SPEED UP

-> 기울어진 글꼴들이 선택된 옵션예시

 

정해야하는 것들

  • 실행방안 -> 기대효과
  • 광고 종류 선택
    옥외광고
    영상광고
    sns마케팅
    팝업스토어
    실제 목업 

 

  • 실행방안  
  • 목적 : 현재 DYNAFIT의 문제는 주 소비층이 40대이기 때문에 향후 MZ세대를 저격할 새로운 홍보 수단이 필요함 → 그렇기에 좀 새로운 형식의 FRESH한 느낌의 광고가 필요
  • 수단 : 틱톡, 유튜브 숏 폼 콘텐츠 광고
  • 컨셉 : 다이나 핏을 입고 제2의 부캐로 바뀐 나!
  • 내용[예시]
  • 집에서 머리도 안감고 푸근한 인상으로 있다가 운동을 하기위해 다이나핏을 입었는데, 갑자기 바람 같은게 확 불더니 어두운 배경에 머리를 운동선수처럼 딱 포니테일로 입고 새롭게 변한 내가 운동화 끈을 질끈 묵고 운동을 하는 모습이 나오고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는 원래의 내 모습으로 변하는 이런 느낌
  • 새로운 내 모습이 나올때 자막이나 내레이션으로 "그녀는 OO이다" 라면서 부캐의 이름을 알려주는건 어떨까?
  • 틱톡을 활용하고자 할때 여러가지 다이나핏의 옷들을 보여주면서 입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으로 슉슉 변하는걸 보여주는건 어떨까 ? EX) 요가복(홈웨어로도 활용 가능) - 트레이닝 복(한강을 걸으며 가벼운 운동) - 데일리룩(세련된 현대인) - 운동복( 운동선수와 같은 제2의 나)
  • 숏 미디어와 함께 SNS에서 활용을 하고 싶을때 약간 #키워드를 입력하고 자신이 이 옷을 입었을 때 어떻게 바뀌는지 부 캐릭터의 이름을 새롭게 해시태그에 추가를 해보는건 어떨까?
  • 이니셜 마크 서비스로 자신의 부캐이름을 적어넣어주는건?
  • 부캐의 설정을 위해 옷에 새로운 패치나 마크를 다는 일시적인 이벤트를 생각해보는것도 뭐 나쁘지는 않은듯!

 

  • 키워드 : #오늘 새로운 나로 변하게 되었다, 다이나핏을 입고서! / FOLLOW, 나를 따라 SPEED UP /새롭게 달라진 나와, SPEED UP
  • 기대효과
  • 1) MZ세대의 이용률이 현저히 많은 틱톡이라는 숏폼 콘텐츠를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어둡고, 나이가 많은 중장년층에게만 알려져있던 브랜드에서 영역이 확장되는 기대 효과 
  • 2) 다양한 시리즈의 다이나핏 의류 홍보 (기업측에서 다이나핏 이너웨어의 홍보 원함)
  • 3) 제2의 부캐릭터를 생성하고자 하는 MZ세대의 욕구 충족

 

[ 다음주 PT 구성 순서 ]

  • 썸네일
  • 선정된 브랜드에 대한 설명
  • 광고의 목적
  • 실행방안
  1. 실행방안 - 1 : 수단 설명
  2. 실행방안 - 2 : 컨셉
  3. 실행방안 - 3 : 미디어 광고 설명 (숏 미디어)
  4. 실행방안 - 4 : SNS마케팅 광고 설명 (인스타그램 이벤트)
  5. 실행방안 - 5 : 일시적 이벤트 설명  (본사 사이트를 통한 부캐 캐릭터 이벤트)
  • 기대효과 (앞서 적었던 3가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