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무신사 서비스 사용경험 리서치 후기

RealisationZ 2022. 12. 22. 01:01
728x90
반응형

오늘 아침 일어났는데, 이전에 신청했던 무신사 리서치에서 연락이 왔다! 소비자 정량 분석에 대해 공부도 해보며 설문조사를 통해 어떻게 사용자 경험을 이끌어 낼지에 대해 궁금증이 많았던 터라 이런 유니콘 기업에서는 어떻게 진행할까 궁금했었는데 소비자의 입장에서 느끼기에 정말 쉽게 참여할 수 있었다.

[질문 유형]

질문은 아래의 세가지를 중점적으로 물어보았다.

  • 무신사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최근 진행을 했었기에 리서치에 맞춰 질문을 한 듯싶다)
  • 무신사 할인 쿠폰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 무신사 스탠다드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 무신사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

<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

< 무신사 할인쿠폰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

< 무신사 스탠다드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 >

 

설문을 진행하며 든 생각은 둘러 물어보기보다는 직접적으로 해당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여 오히려 좋게 느껴졌다. 평소에 많이 사용하던 브랜드인데 블랙프라이에 대한 인식이라던가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을 들어본다는 점에서 브랜드가 단순히 저렴한 브랜드로 입지를 자리잡기보다는 소비자에게 의도적인 마케팅 요소를 활용해 판매를 진행한다는 점을 깨닫게 된 듯싶다.

728x90
반응형